Korea Analysis 창간호 발간

프랑스 정책연구소 아시아센터(소장 : 장 프랑수아 디 메글리오)는 한국 정치현황을 다룬 최초의 프랑스어 정기간행물인 Korea Analysis 창간호를 발간했다. 아시아센터에서 발간한 중국과 일본을 다룬 China Analysis와 Japan Analysis 에 이은 세 번째 간행물이다.

JPEG - 8.3 ko
Korea Analysis

유정환 편집인은 지난 2월 10일 제롬 파스키에 주한 프랑스대사에게 Korea Analysis를 소개하였다. Korea Analysis의 발간은 프랑스뿐만 아니라 유럽에까지 한국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요청하는 높아진 관심에 부합한다.

JPEG - 15.1 ko
유정환 편집인

Korea Analysis는 젊은 연구자 및 박사과정 학생들의 한국 현 정세에 대한 논의에 대한 기사뿐만 아니라 한국의 오피니언 리더 및 전문연구자들의 인터뷰 등의 한불 전문가들의 글들을 함께 모은 계간지이다. 지정학적, 전략적, 사회 문화적 현황을 주제로 한반도와 한국 정세에 대한 한국의 관점을 분석하고 알리고자 한다. 창간호에서는 남북한 관계, 북한의 상황, 창조경제, 한국의 에너지 정책, 은퇴체계 및 한류 등의 현재 한국의 쟁점을 소개하고 있다.

오는 3월 4일 파리에서 Korea Analysis 잡지의 창간식이 예정되어 있으며 4월에는 여러 기사들의 저자들과 함께 심포지엄이 예정되어 있다고 유편집인은 대사에게 전하였다.

-  Korea Analysis 불문 (창간호 다운로드)

PDF - 1.1 Mo
Korea Analysis

publie le 11/02/2014

페이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