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소식들

  • 제 1회 온라인 프랑스 영화제, 2011년 1월 14일-29일

    제 1회 온라인 프랑스 영화제
    www.myfrenchfilmfestival.com
    2011년 1월 14일-29일
    myfrenchfilmfestival.com 은 젊은 프랑스 영화인들의 창작물을 발견하고자 제 1회 온라인 영화제를 개최합니다. 전세계 어디에서든 네티즌들은 영화를 보고 좋아하는 영화에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 국립 영화센터와 외무부의 후원으로 유니프랑스(Unifrance)와 (...)

    lire plus

  • "국제프랑코포니의 날"

    "국제프랑코포니의 날" 행사가 2011년 3월 25일 금요일 19시30분 부터 (서초구 반포동) 심산기념문화센터에서 프랑스-기니 그룹 "바시소코" 콘서트를 주 테마로 하여 열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행사에 오셔서 "우리를 이어주는 10단어" 전시회와 프랑스어권 국가들의 전통음식 시식회에 참가하셨습니다.
    바시소코 구전되어 온 만딘카족의 음을 대표하는 아프리카 전통 현악기인 코라를 전자악기화한 것은 아프리카 전통예술의 (...)

    lire plus

  • 제4회 유럽 유학 및 장학 설명회 Study and Research in Europe 2011

    국제화 및 다변화 시대를 맞이하여 유럽 국가의 고등교육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우리나라 학생들이 좀 더 다양한 국제적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Study and Research in Europe 2011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2008년 11월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된 행사를 확대한 형태로 올해 4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주요 유럽 15개 국가들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입니다.

    lire plus

  • 오페라 카르멜회 수녀들의 대화 - 2011년 5월 5일(목) - 8일(일)

    오늘날 오페라는 문화의 전통적인 범주와 오페라 역사와 연결되어 있는 공연장들을 뛰어넘어 널리 관객을 매혹시키고 있다. 따라서 엥스튀티 프랑세 (Institut Français)에서는 최근 몇 년 동안에 아시아에서 오페라에 대한 예술적 전략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프랑스의 유명한 오페라 레파토리와 프랑스 최고의 성악가들을 초청하게 되었다.

    lire plus

  • 5월 7일 군의관 장 루이 소령 추모행사

    홍천군은 지난 5월 7일, 1951년 5월 8일 홍천에서 프랑스 대대 소속 두 명의 한국 부상장병들을 구하다 산화한 장루이 소령의 추념식을 거행 했다.

    lire plus

  • 바이오아시아 세미나 한국개최, 2011년 4월 6-8일

    2007년 태국에서 처음 시작한 바이오아시아 지역세미나가 2009년 타이완 기륭에서 열린데 이어 올해 2011년에는 주한 프랑스대사관이 4월 6일부터 8일까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의 후원으로 으로 3차 바이오아시아 지역세미나를 오창분원에서 개최하였다.

    lire plus

  • 이자벨 위페르, 위대한 그녀> 전

    5월28일(토)-8월13일(토) 한미 재단 주최 한미 사진 미술관 서울
    www.photomuseum.or.kr
    « 이자벨 위페르, 위대한 그녀 » 전은 앙리 까르띠에 브레송으로부터 위르겐 텔러, 자크 앙리 라르티그, 헬무트 뉴튼, 로베르 두아노, 리차드 아베든, 애니 레보비츠, 낸 골딘 및 한국인 사진작가 천경우에 이르기까지 국제적인 명성을 가진 최고의 사진 작가 중 74명의 아티스트가 그녀를 찍은 초상화 120점을 (...)

    lire plus

  • ’하늘에서 본 지구’ 항공사진 작가 얀 아르튀스 베르트랑’展

    12월 15일부터 2012년 3월 15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 본관 에서 ’하늘에서 본 지구’ 특별전이 열립니다. 환경 운동가이자 세계적인 항공 사진 작가 얀 아르튀스 베르트랑의 ’하늘에서 본 지구’ 특별전에서 한국 및 DMZ 촬영 사진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 일시 : 2011. 12. 15(목) ~ 2012. 03. 15(목)
    전시 장소 : 서울시립미술관 2,3층 전시실
    왼쪽부터 다니엘 올리비에, 프랑스 (...)

    lire plus

  • 앙리 드 랭쿠르 개발협력 장관 방한 (2011년 11월 30-12월 2일)

    앙리 드 랭쿠르 개발협력 장관이 프랑스 대표단과 함께 부산 세계개발원조총회참석을 위해 11월 30일부터 4일간 방한하였다.
    방한 마지막 날인 2일 앙리 드 랭쿠르 장관은 프랑스 대사관저에서 열린 리셉션에 한국 거주 자국민들을 초청하여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왼쪽부터 앙리에트 마르티네즈 오트 알프스 지역 국회의원. 앙리 드 랭쿠르 개발협력 장관, 엘리자벳 로랭 주한 프랑스 (...)

    lire plus

  • 프랑스, 북한에 식량지원

    프랑스 부처간위원회의 최근 회의에서 북한에 20만 유로 상당의 식량을 지원하기로 결정되었다. 이 지원은 가장 취약한 인구를 위한 식량지원으로 NGO인 프르미에르 위르장스-국제의료지원(Première Urgence - Aide Médicale Internationale) (10만 유로)와 트리앙글 제네라씨옹 위마니테르(Triangle Génération Humanitaire) (10만 유로)에게 전달되었다.
    트리앙글 제네라씨옹 (...)

    lire plus

페이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