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와 독일의 우호관계, 엘리제 조약

지난 2003년 ’엘리제 조약’ 체결 40주년 이후로 프랑스와 독일은 매년 엘리제 조약 체결일인 1월 22일 프랑스와 독일의 우호 관계를 기념하고 있다. 이 날은 프랑스- 독일 대중들에게 이웃 나라의 문화와 언어를 더 잘 인식하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

이 날은 샤를 드 골 프랑스 대통령과 콘라트 아데나워 독일 총리가 1963년 1월 22일 맺은 화해 협력 조약인 엘리제 조약의 상징적 중요성을 떠올리게 하는 상징적인 날이다.

외무국제개발부의 웹다큐멘터리를 통해 엘리제 조약 체결 당시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프랑스와 독일 내 다양한 행사

프랑스와 독일의 날은 프랑스- 독일 대중들에게 이웃 나라의 문화와 언어를 더 잘 인식하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 다양한 행사들이 특히 프랑스독일청년사무국(OFAJ)의 지원 하에 프랑스와 독일에서 펼쳐진다.

프랑스독일청년사무국은 1월 22일을 포함하여 1월 내내 야외 행사, 사진전, 플래시몹, 멀티미디어 프로젝트 및 콘서트 등 100여개의 행사들을 준비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프랑스독일청년사무국 사이트 내행사 프로그램
을 참조.

프랑스 외무국제개발부, 프랑스-독일 청소년들을 위한 디스커버리 데이

프랑스-독일 외무부는 지난 2006년부터 프랑스독일청년사무국이 주관하는 디스커버리데이를 실시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양국 청소년들은 이중 환경 내의 직업 세계를 발견할 수 있다.

제 10회 디스커버리 데이는 18세부터 30세로 구성된 20여명의 참가자들이 2016년 1월 21일 프랑스 외무국제개발부를 방문하여 프랑스-독일 담당 부서 및 독일 교환 프로그램 외교관들과 함께 의견을 교환했다.

JPEG

프랑스 외무국제개발부 독일어판 개설

엘리제조약 체결의 날을 기념하여 프랑스 외무국제개발부는프랑스 디플로마티 인터넷 사이트의 독일어판을 개설했다.

독일어판을 통해 프랑스 내 국제 정치 관련 소식 및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와의 외교 관계를 포함해 경제 외교, 관광 외교, 테러 방지 정책 및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다.

publie le 25/01/2016

페이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