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어권 에너지 분야 장관 협의회

JPEG

2013 대구세계에너지총회의 특별 세션으로 국제 프랑스어권 기구(OIF)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프랑스어권협회 (IFDD)가 주관하는 제2회 프랑스어권 에너지 분야 장관협의회가 ‘ 내일을 위한 오늘의 에너지 비축’을 주제로 10월 15일 한국패션센타에서 열렸다.

JPEG - 18.2 ko
조 올리버 캐나다 천연자원부 장관
JPEG - 18.1 ko
마틴 울레 퀘벡주정부 천연자원부 장관

이번 장관 협의회에는 조 올리버 캐나다 천연자원부 장관, 마틴 울레 퀘벡주정부 천연자원부 장관, 마리-조제 나도 이드로-퀘벡 부회장겸 세계 에너지 협회 회장 지명자 및 제롬 파스키에 주한 프랑스 대사 등이 참석하였다.

JPEG - 17.4 ko
마리-조제 나도 이드로-퀘벡 부회장겸 세계 에너지 협회 회장 지명자
JPEG - 19.8 ko
제롬 파스키에 주한 프랑스 대사

알스톰 부회장, 나이지리아 전임장관들을 포함한 에너지분야의 관련된 13개국의 40여명의 정부, 기업, 국제기구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의견을 교환하였다.

마리-조제 나도 세계 에너지 협회 회장 지명자는 ‘미래를 위한 에너지는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연설하였다. 에너지 자원에 대한 문제점과 인류를 위협하는 이러한 문제는 광범위하게 논의되고 있다.

이후 발제자로 나선 조 올리버 장관 및 제롬 파스키에 주한 프랑스 대사는 이와 같이 야기된 문제의 관련성을 소개하며 에너지와 지속가능한 발전 분야에서 국제 프랑스어권 기구의 단합된 협력의 필요성을 제기하였다. 이러한 협력관계는 이미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여러 사례들이 이번 협의회을 통해 소개되었다.

publie le 17/10/2013

페이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