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수와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의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축하 친서 (2012년 12월 20일)

(…)

귀하의 대한민국 대통령 당선을 프랑스 국민 모두와 저 개인의 이름으로 진정 축하드리며, 대통령으로서 수행하실 임무를 완수하시는데 늘 성공이 함께하길 기원하는 바입니다.

한국과 프랑스는 지난 오랜 세월 동안 깊은 우호 협력 관계를 발전시켜왔습니다. 2013년 한국전쟁 휴전협정 60주년을 맞이하여 다시금 양국이 함께 한 공동의 역사를 추모하는 기념의 해를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국제사회에서 보여주는 적극적인 한국의 역할은 향후 2년 간 유엔 안전보장이사국 활동을 통해 더욱 강화될 것입니다. 또한 한국은 G20차원에서도 탁월한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프랑스와 돈독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바, 앞으로도 이러한 밀접한 관계가 더욱 공고해질 계기가 마련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렇듯 국제 무대에서 적극적인 노력을 경주하는 한국과 함께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귀하를 조만간 직접 뵐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지기를 고대합니다.

이 역사적인 순간을 맞이하여, 프랑스가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지 그리고 핵확산 및 미사일확산 방지를 위해 얼마나 결연한 의지를 가지고 있는지 다시금 강조하고자 합니다.

양자차원에서도 우리 양국 관계는 정치, 경제분야에서 뿐 만 아니라, 문화, 과학 등 수많은 분야에서 대단히 수준 높은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가올 수 년 동안 양국 협력 관계는 더욱 야심차고 새롭게 발전될 것입니다. 2015년9월부터 2016년 12월까지 예정된 “한-프랑스 상호 교류의 해”는 우리 양국 간 교류의 풍성함을 더욱 빛내줄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프랑스에 대한 귀하의 식견과 개인적인 인연은 양국 교류를 풍성하게 만드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

프랑스 공화국 대통령
프랑수와 올랑드

publie le 24/12/2012

페이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