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리교육청, 교류협력 MOU 체결

프랑수아 베이 파리시교육청 교육감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28일 서울시교육청에서 두 도시간 교류협력 강화를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제롬 파스키에 주한 프랑스 대사를 비롯해 양국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JPEG - 87.1 ko
프랑수아 베이 파리시교육청 교육감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이번 협약은 런던, 베를린, 로마, 멕시코, 시카고, 토론토, 베이징에 이은 파리시교육청의 8번째 업무협약이자 아시아 도시로는 2번째이다.

JPEG - 81.6 ko
서울-파리교육청, 교류협력 MOU 체결

파리교육청과 서울교육청은 이번 협약에 따라 교육정책에 입각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하기로 하였다.

학문적 지식 습득을 토대로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이끌어내며 문화, 언어, 예술 음악 등 열린 교육의 다양한 개발을 이끌어내며 교육 기관간의 사회적•물리적 불평등을 줄이며 직업 교육의 중시 및 시민권 가치관에 바탕을 둔 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의지를 담고 있다.

또한 학생 간 상호교류를 확대하고 교사 학교 간 자매결연, 교육 분야 정보 공유 및 상대국 언어교육을 활성화하기로 하였다.

JPEG - 86 ko
서명하는 귀스타브 플로베르 중학교 비다르 교장

파리시교육청은 귀스타브 플로베르 중학교 (비다르 교장)에 한국어를 정규수업으로 개설하기로 결정하였다.

오는 9월 파리에서 시작되는 한-불 수교 130주년을 맞아 이번 협약은 문화 및 예술 분야의 다양한 교류를 활성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publie le 28/04/2015

페이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