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리 페크레스 일드프랑스 주의회 의장 방한 (2016년 7월 4일-5일)

발레리 페크레스 일드프랑스 주의회 의장은 2016년 7월 4일부터 5일까지 방한했다.

페크레스 의장은 다비드 두이에 국제 행동 및 관광 담당 부의장, 프레데릭 발투 파리 일드프랑스 관광 지방 의회 의장, 마리 드 퐁텐블로, 교육기관 (Paris-Saclay 대학교, 에콜 42)대표단 및 스타트업 기업 (Creative Valley, Comptoir de l’Innovation, Open Class Room, 4 roues sous 1 parapluie, Evolution Energie, Vectuel)대표단과 기업 창업자들과 함께 방한했다.

한국 내 프랑스의 해를 기념하여 페크레스 의장의 방한은 일드프랑스 지방과 한국 간 경제, 대학 교육, 과학, 문화 및 관광 분야의 협력 강화를 위해 이뤄졌다.

JPEG

페크레스 의장은 5일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박원순 서울시장을 만나 지역 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JPEG

7월 4일 페크레스 의장은 서울 프렌치 테크 허브가 주관한 « 파리지방 내의 프렌치 테크 » 행사 개막식에 참석했다.

일드프랑스 지방의 스타트업 기업들과 한국 스타트업 기업들은 자신의 기업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Creative Valley사는 청년 기업인을 지원하는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는 창업진흥원과 각각의 MOU를 맺었다.

프렌치 테크 허브 서울은 지난 2016년 3월 24일 한국 내 프랑스의 해 개막 때 개소하였으며 스타트업 기업과 한-프랑스 혁신 기업 간의 협력을 용이케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JPEG

페크레스 의장은5일 한국 내 기업 대표들과 오찬을 함께 하며 일드프랑스 지방에 투자를 격려하였으며 경제, 과학 발전 프로젝트와 일드프랑스 지방 내 혁신 분야에 대해 소개했다.

JPEG

같은 날 페크레스 의장은 또한 프랑스관광청과 파리 일드프랑스 관광 지방의회가 주관한 서울 그레뱅 뮤지엄에서 열린 일드프랑스 지방 관광 홍보 행사에 참석했다. 한국 내 주요 여행사 대표들과 관광 관련 전문 언론들이 참석 한 가운데 페크레스 의장은 일드프랑스 지방의 다양한 관광 산업을 소개하며 한국 관광객들의 방문을 기대했다.

서울 그레뱅 뮤지엄은 지난 2015년 개관했으며 페크레스 의장 방문을 기념하여 파리를 주제로 한 특별한 관람실을 준비했다.

JPEG

페크레스 의장은 5일 경기도 판교 테크노 밸리에 위치한 한국 파스퇴르 연구소를 방문했다.

한국 파스퇴르 연구소는 지난 2004년 설립되어 세계 32개의 파스퇴르 연구소 중 하나이다. 감염성 질환, 만성 질환 및 소외 질환 분야에서 프랑스와 한국 간 협력 및 개발 활동에 활발하게 기여하고 있다. 파스퇴르 연구소는 판교 테크노폴에 위치한 한국 제약 회사들과 협업하고 있다.

JPEG

페크레스 의장은 성낙인 서울대학교 총장을 만나 파리 샤클레 대학교와의 협력 교류 가능성과 일드프랑스 지방과 한국 학생들간의 교류 강화에 대해 논의했다.

JPEG

마지막 일정으로 페크레스 의장은 주한프랑스대사 관저에서 한국 내 프랑스 교민 대표들을 만났다.

publie le 11/07/2016

페이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