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 퀴리 리서치 펠로우십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공고

마리 퀴리 프로그램의 개별 연구자 지원은 국적에 관계없이 숙련된 연구자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랑스의 지원을 받고 있는 유럽의 연구 사업이다. 이는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려는 연구자, 경력을 다시 쌓으려는 연구자 또는 유럽에서 활동하려는 연구자들에게 연구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유럽피언 펠로우쉽» 과 «글로벌 펠로우쉽» 두 종류로 나뉜다.

« 유럽피언 펠로우쉽 »은 유럽연합 회원 국가와 준회원 국가에서 연구가 진행되며 지원기간은 1년에서 최장 2년까지이다.

« 글로벌 펠로우쉽 »은 비유럽권 국가에서 1년혹은 2년간 연구가 진행되며 유럽연합 회원국 및 준회원국에서 의무적으로 1년동안 연구를 수행해야 한다. 이 사업은 유럽연합 회원국과 준회원국 국민 또는 장기 체류하는 유럽연합 회원국 및 준회원국 거주민 (유럽에서 최소 5년 이상 연구활동을 수행한 연구자)들이 지원할 수 있다.

연구비는 연구자와 소속 단체에 동시에 제공되며 연구자 개인에게는 매월 5750유로가 지급되며 소속기관에는 매월1450유로가 지급된다.

지원 서류 마감 : 2014년 9월 11일

참고 사이트 :

- plaquette de présentation IF
- http://www.horizon2020.gouv.fr/cid77628/appel-individual-fellowships-if.html

publie le 27/05/2014

페이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