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욤 갸로 프랑스 농식품 장관 방한

기욤 갸로(Guillaume Garot) 프랑스 농식품 장관
2013년 10월 31일 – 11월 1일 방한

기욤 갸로 프랑스 농식품 장관 - JPEG

11월 1일 금요일 기욤 갸로 장관은 한불상공회의소(FKCCI), 주한 프랑스대사관과 현대백화점이 공동 주관하는 “프렌치 구르메 페스티벌 2013” 공식 오프닝 행사에 참석하였다. 구르메 페스티벌은 서울시내에 위치한 8개 현대백화점에서 프랑스 음식과 와인을 선보이는 행사로 일부 음식점에서는 스페셜 메뉴가 소개되며 현대백화점 코엑스점에서는 사진전, 영화 상영 그리고 음식 및 식문화에 관한 강연이 마련되었다.

같은 날 오전 9시30분에 장관은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컬처파크 토파즈홀에서 소펙사 코리아 주최의 “한국-프랑스 식문화 비교 국제세미나”의 개막연설을 하였다. 이후 현대백화점 하병호 사장과 함께 현대백화점 압구정점에서 French Gourmet Festival 오프닝 행사에 참석했다.

갸로 장관은 프랑스 셰프 자크 르 디벨렉이 VIP 고객 80명을 위해 준비하는 페스티벌 갈라디너에 참석하였다.

JPEG

2일간의 방한 기간에 기욤 갸로 장관은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정 승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 외 다수의 양자면담을 수행하였다. 프랑스와 한국의 농업 및 식품산업 정책에 관한 의견을 교환하고 식품분야가 관련이 있는 만큼 한-유럽 자유무역협정 이행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갸로 장관은 11월 1일 금요일 12시 15분에 그랜드 앰버서더 호텔에서 열리는 한불상공회의소(FKCCI) 주최 오찬을 통하여 프랑스 및 한국 기업인들을 만나 의견을 교환하였다.

갸로 장관은 프랑스 치즈 홍보 캠페인에도 참석하였고 또한 한국 및 동북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오픈하는 “라 브리오슈 도레(La Brioche Dorée)” 여의도 매장 오프닝 행사에도 참석하였다. “라 브리오슈 도레” 그룹의 루이 르뒤프사장도 오프닝 행사에 참석하였다.

갸로 장관은 마지막 일정으로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 인터내셔널 회장 앙드레 꾸앵트로씨와 숙명여자대학교 내에 위치한 “Le Cordon Bleu”를 방문하였다.

JPEG - 72 ko
매일경제신문과 인터뷰하는 장관


JPEG - 65.8 ko
브리오슈 도레 제 1호점 개막식에서 인사말하는 기욤 갸로 농식품 장관


JPEG - 65.4 ko
(왼쪽부터)테이프커팅하는 제롬 파스키에 주한 프랑스 대사, 루이 르뒤프 사장, 이상영 대우산업개발 회장과 기욤 갸로 장관


JPEG - 50.8 ko
French Gourmet Festival


JPEG - 43.4 ko
왼쪽부터 : 하병호 현대백화점 대표와 기욤 갸로 프랑스 농식품장관, 다비드 피에르 잘리콩 한불상공회의소 회장, 제롬 파스키에 주한 프랑스 대사와 장 르네 뷔쏭 소펙사 회장


기욤 갸로 장관의 매경 인터뷰

publie le 04/11/2013

페이지 위로